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왜 바꾼다는걸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유튜브 쇼츠가 1분 이상 들어가면 그건 도대체 롱폼하고 차이가 뭘까요?
그냥 세로형 영상과 가로형 영상의 차이일뿐인건가요?
틱톡과 경쟁하느라 그렇다는데 다시 롱폼의 시대가 오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알고리즘 왜 바꾸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ㅠㅠ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321님의 댓글
321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긴영상에 자체적으로 광고 넣어서 돈 더 벌겠다는 심보죠 뭐. 기업은 돈을 따라가니.. 근데 그렇게 되면 쇼츠도 시청시간으로 수익창출 날수있게 바뀌지않을까 합니다. 롱폼 하시던 분들은 지금보다 트레픽이 더 줄어들 가능성도 높겠네요. 유튜브 입장에서는 쇼츠로 굴리면 유튜버들한테 돈 덜줘도 되고
롱폼보다 쇼츠가 영상들이 단시간에 엄청 많이 올라오니까 거기다가 다 광고 때려 넣으면 이득이니까 그런 선택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유튜버들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판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거 말고는 바꿀 이유가 없거든요. 그냥 쇼츠 하는게 낫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