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초보분들을 위한 유튜브 썸네일 만들때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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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 있는 썸네일 만들기: 꼭 알아야 할 두 가지 핵심
썸네일에 이미지를 넣을 때, 항상 주인공은 하나만 선택하세요.
- 사람이든 사물이든 한 화면에 여러 주인공이 등장하면 보는 사람의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 예를 들어, 인물 사진이라면 딱 한 명만, 제품 썸네일이라면 메인 제품 하나에 포커스를 맞추세요.
- 예시: 카페 소개 영상 썸네일이라면, 여러 음료가 아닌 가장 시그니처 메뉴 하나만 강조!
- 주인공이 많으면 시각적으로 산만해지고, 메시지가 분산됩니다. 사람들의 시선은 명확한 포인트를 따라갑니다. **"이건 딱 봐도 중요하다!"**라는 메시지가 전달되어야 클릭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간결하게, 한 가지 키워드!
썸네일 텍스트는 많을수록 정보 전달이 어렵습니다.
- 1초 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딱 하나의 키워드를 써 보세요.
- 지나치게 긴 문장이나 여러 키워드는 피하세요.
- 예시: "맛집 추천 리스트" 대신 **"서울 맛집 5곳"**으로 간결하게 표현.
썸네일의 핵심은 클릭을 유도하는 **후킹(Hooking)**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담으면 시청자는 혼란스럽고 클릭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하나의 강렬한 메시지로 눈길을 사로잡는 게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상세 정보는 콘텐츠 본문이나 설명란에 넣으세요.
너무 많은 정보를 담으면 시청자는 혼란스럽고 클릭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하나의 강렬한 메시지로 눈길을 사로잡는 게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상세 정보는 콘텐츠 본문이나 설명란에 넣으세요.
이 두 가지 원칙만 지켜도 썸네일의 완성도가 달라집니다.
기억하세요:
기억하세요:
여기서 고급팁을 주자면
주제에 어울리는 배경색과 명확한 폰트 스타일을 선택하면 더욱 눈에 띄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글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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