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동안 안보기
유튜브 꿀팁


제작 초보분들을 위한 유튜브 썸네일 만들때 꿀팁

페이지 정보

본문

임팩트 있는 썸네일 만들기: 꼭 알아야 할 두 가지 핵심 

 

썸네일에 이미지를 넣을 때, 항상 주인공은 하나만 선택하세요.

  • 사람이든 사물이든 한 화면에 여러 주인공이 등장하면 보는 사람의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 예를 들어, 인물 사진이라면 딱 한 명만, 제품 썸네일이라면 메인 제품 하나에 포커스를 맞추세요.
    • 예시: 카페 소개 영상 썸네일이라면, 여러 음료가 아닌 가장 시그니처 메뉴 하나만 강조! 
  • 주인공이 많으면 시각적으로 산만해지고, 메시지가 분산됩니다. 사람들의 시선은 명확한 포인트를 따라갑니다. **"이건 딱 봐도 중요하다!"**라는 메시지가 전달되어야 클릭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간결하게, 한 가지 키워드!

썸네일 텍스트는 많을수록 정보 전달이 어렵습니다.

  • 1초 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딱 하나의 키워드를 써 보세요.
  • 지나치게 긴 문장이나 여러 키워드는 피하세요.
    • 예시: "맛집 추천 리스트" 대신 **"서울 맛집 5곳"**으로 간결하게 표현. 
썸네일의 핵심은 클릭을 유도하는 **후킹(Hooking)**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담으면 시청자는 혼란스럽고 클릭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하나의 강렬한 메시지로 눈길을 사로잡는 게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상세 정보는 콘텐츠 본문이나 설명란에 넣으세요. 


이 두 가지 원칙만 지켜도 썸네일의 완성도가 달라집니다.
기억하세요: 

여기서 고급팁을 주자면  
주제에 어울리는 배경색과 명확한 폰트 스타일을 선택하면 더욱 눈에 띄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글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profile_image

대박유튜버님의 댓글

no_profile 대박유튜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profile_image

heeonhappy님의 댓글

no_profile heeonhapp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감사합니다 꼭 써먹겠습니다

회원 로그인

SNS

이달의 포인트 랭킹

1 허드7 295점
2 정보고수 244점
3 라라랄 230점
4 아라미 160점
5 김치사발면 135점
6 나디아 125점
7 huiwoo0817 107점
8 옥탑방히어로 105점
9 이뿌엥 101점
10 리사 101점

검색랭킹

1 ㅇㅇ
2 인스타
3 to
4 유튜브
5 DD new
6 is
7 a new
8 how
9 of
10 th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