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동안 안보기
크박 뉴스

Home 크박 뉴스

[유튜브 정보] "지그재그,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도입… 콘텐츠 커머스 혁신의 물결"

작성일
2025-06-19
작성자
김수진 에디터

지그재그,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도입…“신규고객 유입·입점 스토어 매출 상승 기대”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가 빠르게 성장 중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로 유튜브와 손잡고, 유튜브 영상과 상품을 연결하는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림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에 지그재그의 상품을 태그하여, 시청자들이 영상을 보며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등록 절차를 통해 지그재그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영상 콘텐츠와 연동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국내 패션 플랫폼과의 첫 제휴 사례로, ‘검색 중심의 기존 온라인 쇼핑’ 방식에서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발견하는 쇼핑’으로의 전환을 주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1020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콘텐츠 기반 소비’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플랫폼 외부에서도 자연스럽고 몰입감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지그재그에 입점한 스토어는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제작하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16일부터 진행되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 ‘2025 직잭팟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수천 개의 할인 상품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통해 활발하게 태그되고 소개될 전망이다. 지그재그는 콘텐츠 기반 쇼핑 경험을 할인 혜택과 자연스럽게 연결해 고객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쇼핑 기회를, 판매자에게는 매출 증가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튜브 관계자는 “국내 여성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그재그와의 협업을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수익화 기회가 확대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연결되는 통합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유튜브와의 협업은 지그재그가 단순한 쇼핑 플랫폼을 넘어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유통 구조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작점이다”라며,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로 발견하고, 경험하며 구매할 수 있는 쇼핑의 미래를 이끌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 로그인

SNS

이달의 포인트 랭킹

1 투썸플레이스 299점
2 인스타계정무한판매 270점
3 스버억 259점
4 아라미 250점
5 앙버터소금빵 247점
6 9471089d 242점
7 고버스TV 216점
8 메밀소바 210점
9 사케동동 204점
10 yoon1869 19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