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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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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oro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콘텐츠를 어떻게 올려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노하우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이제 막 계정을 시작하시는 분들의 경우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야 유저들이 '자주보고', '공유하고' '저장하는지'가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릴스, 스토리, 피드 중 어떤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콘텐츠를 생산해야 효율적일지도 궁금하실 거고요..

사람들이 SNS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유는 200% '정보를 얻기 위해서'와 '재미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고, 재밌는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 유튜브, 인스타, 틱톡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서 소비를 하죠.

그렇다면, SNS 내에서는 '정보성 콘텐츠', '재미요소를 곁들인 콘텐츠' 이 두 가지가 떡상하기 좋은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한 가지 질문을 드려볼게요. 일반인인 우리들이 정보성과 재미요소 둘 중에 어떤 콘텐츠를 양산하기가 수월할까요?

코미디언들처럼 재밌는 콘텐츠를 무한히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의성가 있을까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여러 명이 모여서 아이디어 회의를 할 수 있는 리소스와 시간이 있을까요?

정답은 무. 조. 건 정보성 콘텐츠입니다.
알고 싶고 유용한 정보성 콘텐츠를 만들어야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영역에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하루이틀만 날 잡고 관련 콘텐츠들을 아카이빙 하면 몇십 개의 콘텐츠들을 만들어낼 수 있죠

유저가 관심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법을 이해하셨다면, 두 번째로는 '다시 보게 만드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소셜 미디어 트렌드는 단연 숏폼 콘텐츠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기존 피드에 노출되는 이미지/롱폼 콘텐츠에서 릴스 지면에서 훨씬 높은 도달률이 나오는 상황이고 인스타 자체에서도 릴스(숏폼)를 밀어주는 상황입니다.
(도달률이 높다는 것은 릴스로 콘텐츠를 제작해야 떡상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겠죠?)

정보성 콘텐츠를 잘 구상하셨다고 쳐도, 정보만으론 우리의 계정이 성장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는 정보성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더니 왜 그럴까요? 인스타그램에서는 하루에도 수백, 수천, 수만 개의 자극적인 영상이 업로드되는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숏폼의 순 기능들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좋은 콘텐츠지만 사람들이 보지 않는 콘텐츠가 되는 거죠.

개인적으로, 숏폼 영상은 무조건 '3초' 안에 이 영상을 끝까지 봐야 하는 이유를 유저에게 설득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숏폼 영상 내 빠르거나, 재밌거나, 자극적인 내용들이 들어가야 하고 영상 진행이 아주 빠르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스토리텔링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숏폼 3대 요소]
1. 3초 안에 영상을 끝까지 봐야 하는 이유 설득하기
2. 중간에 나가지 않도록 타당한 이유와 사례 설명
3. 시청자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정보성 멘트로 마무리 (방법, 꿀팁, 인사이트는 마지막에 들어가야 합니다)

중요한 건, 정보를 제공할 때 소리, 장면 전환을 아주 빠르게 넘겨 시청자들로 하여금 여러 번 보게끔 만들어주는 게 핵심입니다.
이 부분이 제가 이전 글에서도 계속 말씀드렸던 시청시간, 조회시간을 늘려 떡상 알고리즘에 탈 수 있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요즘 인스타그램 내에서 부동산 청약정보 관련 숏폼들이 아주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분 계정이 숏폼 콘텐츠 중 배우기 좋은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ve.rris
https://www.instagram.com/ve.rris?igsh=MTkzYWQyM2R1c2R1bg==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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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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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딕트3세님의 댓글

no_profile 베네딕트3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가장 중요한 기본원리를 잘 설명해주셨네요 감사드립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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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빛소행성님의 댓글

no_profile 달빛소행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실용적인 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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