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스 인스타그램 팔로우 떡상하는, 100만 조회수 릴스 만드는 방법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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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스 업로드하기만 하면 대박 날 줄 알았지만, 현실은 정반대이신가요?
조회수, 팔로워는 늘지 않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없어 답답하신가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인스타그램 조회수와 팔로워 모두 늘릴 수 있는 릴스 제작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감’으로만 영상을 만드는 대신, 체계적으로 릴스를 제작해 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세 가지 방법을 정독하고 실행하시면, 확실히 달라진 결과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대박나는 릴스 만드는 3단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단계: 성공한 영상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대다수의 기업들이 이미 성공한 사례를 벤치마킹해서 성장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막연히 촬영하고 업로드하는 대신, 이미 잘되고 있는 콘텐츠를 찾아 감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릴스 영상 작업을 시작하기 전, 아래 작성된 내용을 토대로 20분만 트렌드 파악에 시간을 써 보세요!
뷰트랩(https://app.viewtrap.com/home)
: 뷰트랩은 유튜브에 있는 콘텐츠를 조회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회원가입 시, 매달 2회 무료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뷰트랩 상단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된 영상들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이때, 그래프 아이콘을 클릭하여 기여도와 성과도에서 'GOOD'과 'GREAT'를 선택해 필터링된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이 후, 영상을 살펴보면서 썸네일과 제목에 포함된 키워드 등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탐색 기능
: 다음은 인스타그램 어플 내에서 활용하는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신 후,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이후, 릴스 탭으로 이동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릴스만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조회수가 높은 영상들이 모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근 유행하는 릴스나 매력적인 릴스를 직접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이미 성공한 릴스들을 분석하고, 사람들이 어떤 영상을 좋아하는 지 파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를 벤치마킹해서 영상을 제작하면 되는 것입니다.
*단, 기존영상을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하는 것은 불법 행위에 해당하므로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해당 영상의 썸네일 문구를 그대로 가져오거나, 영상의 내용과 구조를 복사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벤치마킹이란 릴스의 구조와 매력적인 요소를 분석하여,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단계: 초반 3초 안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릴스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초반 3초입니다. 시청자가 다음 릴스로 넘어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1~2초도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초반 3초에 시청자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내용을 넣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초반 3초에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미
: 연예인이나 개그맨이 나와서 웃기게 촬영한 쇼츠라던지, 웃긴 의상을 입고 챌린지를 한다던지, 3초 안에 재미를 느끼게 만드는 요소가 있으면 터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비주얼
: 배우나 아이돌, 인플루언서처럼 외적인 미모가 뛰어나거나,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영상들처럼 비주얼적인 요소를 통해 시청자의 시선을 잡아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감
: 많은 사람들이 지금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시기에 이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넣는다면 대다수가 공감을 하고 영상을 끝까지 보게 될 것입니다.
정보
: 세금 줄이는 법, 유튜브 수익화 하는 법과 같이 사람들이 관심 가질만한 정보나 꿀팁과 관련된 내용을 초반 3초 안에 넣어 사람들이 영상을 보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재미와 비주얼 같은 경우, 이를 보유하고 있다면 그것은 큰 장점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러한 요소를 갖추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경우에는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거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내용을 초반 3초 이내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3단계: 시청 지속 시간과 반응률이 높은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업로드한 릴스가 알고리즘을 타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해서는 시청 지속 시간과 반응률의 지표가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각각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청 지속 시간
: 먼저, 화면 전환을 빠르게 하는 것입니다. 화면의 전환이 없을 경우에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전환을 넣어서 빠르게 편집할 경우, 훨씬 더 속도감 있고 지루함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자막 전환을 빠르게 합니다. 전체 자막을 줄 글로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짧게 짧게 끊어야 합니다. 이처럼 자막을 변동시켜주면 지루함이 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레이션이나 음성녹음 또한 빠른 속도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목소리의 높낮이를 조절하여 작게 말하다가 크게 말하거나, 속도를 조절해서 느리게 말하다가 빠르게 말하는 등의 전환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여기서 한 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5초 이내의 아주 짧은 영상을 반복 시청하게끔 만드는 방법은 실제로 도달률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률
: 우선, 반응률이란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등을 모두 포괄하는 지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반응률을 높이는 방법은 사실 여러분이 이미 잘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리 모두가 인스타그램 사용자로서, 본인은 언제 좋아요를 누르거나 콘텐츠를 공유했는지를 되돌아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접근법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용자로서의 경험을 분석하고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정보성 콘텐츠의 경우, 시청자가 영상을 단순히 저장하는 데 그치지 않고, 영상을 보자마자 즉시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하면, 단순 시청에 그치지 않고 팔로워로의 전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이 바로 떡상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 방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세 가지를 항상 잘 고려해서 릴스를 제작하신다면 분명 이전과는 다른 조회수와 반응을 얻게 되실겁니다.
성공의 열쇠는 꾸준함에 있으니, 포기하지 마세요.
모든 크박 유저님들의 콘텐츠가 대박나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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