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공구 협업 콘텐츠 할 때 공동 게시물 여러 번 써봤는데요,
팔로워 많은 쪽이 올리는 게 확실히 초반 노출에 유리하긴 해요.
하지만 중요한 건 누가 올리느냐보다, 게시물 퀄리티랑 업로드 타이밍이더라고요.
공개 계정이어야만 공동 게시 가능하고,
한쪽이 비공개거나 제한 계정이면 아예 초대 자체가 안 뜨는 경우도 있었어요.
특히 브랜드 협업이나 마켓 운영하시는 분들은 계정 상태 체크 꼭 하셔야 해요!
그리고 실제로 팔로워 유입도 생기긴 해요.
근데 그게 일회적인 유입인지 관심 있는 팔로우인지는 콘텐츠에 달려 있더라고요.
제품 정보나 후기, 활용법 잘 담긴 게시물은 체류시간도 길고 저장도 잘 돼서 더 효과 좋았어요.
공동 게시물 자체는 잘만 쓰면 진짜 유용해요!
근데 브랜드 이미지나 팔로워 반응 고려해서 콘텐츠 기획부터 세심하게 잡는 게 핵심인 것 같아요.
2025-06-11 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