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 판매가 안되시고, 매체 운영에 대한 실무나 경력을 쌓으실려는거 같네요 !
상품 판매가 안된다면, 저라면 설문 종류로 한번 해볼꺼 같네여 ㅎㅎ
랜딩은 블로그로 잡구요 ! (티스토리 추천 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GA 성과 측정이 잘 안될거에여.. 자체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면 GA를 통한 실무가 아니게 되어 버리니..)
랜딩블로그에 지금 하고있는 내용에 대한 설명과 설문 페이지로 이동할수 있는 랜딩을 하나 더 달아놓고
얼마나 설문이 들어왔는지 결과값을 볼거 같네요 !
2번의 랜딩을 이동해야 하기에, 처음 GDN을 통한 배너 유입에 대한 GA 분석과 블로그에서의 채류 시간 이탈률 등을 볼수 있고, 마지막으로 설문으로 결과값(전환이라고 봐도 좋겠네여)도 볼수 있을거 같네요 !
아무런 혜택 없이 진행 하면, 너무 저조 할수도 있으니, 추첨을 통한 커피 기프티콘 같은거 걸어서 해봐도
좋을꺼 같네여!
이렇게 진행 할 경우, GDN에 대한 분석을 할수가 있고
블로그 내에서 연령이나 성별, 체류 시간, 이탈율, 2차 랜딩으로 넘어간 수, 총 유입에서 최종 결과 까지는 전환 값 등을 측정해 볼수 있겠네요 !
추첨을 통한 사은품 종류를 바꿔보면, 또 유입되는 연령대나 성별이 바뀔수도 있으니 그거 보는 재미도 있을지도요....?
그 외에 진행하면서의 성과에 대한 팁같은건 안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해보면서 개선하셔야 하니까요!
PS. 아참 혹시나! 대행사 쪽에 가실려고 매체 운영을 실무로 경험해 보시는거라면, 그냥 빨리 취직을 해서 실무를 경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01-13 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