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인스타그램 광고의 기초
페이지 정보
본문
계정 초반에 광고를 돌렸었는데, 광고를 조금 돌렸던 기억이 있어요.
팔로워를 확보하게 되면 팔로워들의 로열티가 많지 않아 언팔이 많은 걸까?라는 의구심을 가져 그만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유명한 인플루언서들도 광고를 돌리고, 팔로워의 증가가 더디다 보니 광고에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인스타그램 광고의 기초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인스타그램 광고는 인스타그램 사용자 기반, 96.65%까지 도달한다고 합니다. 광고의 도달율은 2023년도에 23% 증가했다는 사실!
그만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기는 하죠…
1. 인스타그램 광고란?
인스타그램 광고는 기업이 인스타그램의 특정 대상 그룹에 광고할 수 있게 하는 게시물입니다.
광고는 사용자의 피드, 스토리에 나타나고, 다른 계정의 게시물과 비슷한 형태로 자연스럽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이미지, 영상, 여러 개의 이미지(carousels)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들은 일반적인 게시물과 비슷해보이지만 ‘광고’임을 표시하고 있으며, ‘프로필 방문하기’등의 버튼을 포함하고 있기도 합니다.
2. 광고 가격은?
광고 비용은 총 예산, 기간,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루 예산, 총 예산 등을 설정할 수 있으므로 얼마나 돈을 쓸 것인지는 각자에게 달려있어요.
메타에서는 하루 최소 5달러 이상으로 시작할 것을 권장은 하더라고요.
예를 들어 저는 6만원 정도 사용했던 과거 광고 내역이 있습니다.
3. 광고는 어떻게 하나요?
일단 가장 간단한 방법은 광고하고 싶은 게시물이나 릴스 옆에 ‘게시물 홍보’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저와 같이 어떤 상품을 팔지 않고 컨텐츠 위주의 계정이라면 아무래도 ‘프로필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가장 필요할 것 같습니다.
광고 타겟은 팔로워가 어느 정도 확보된 경우 ‘추천 타겟’을, 팔로워가 없고 타겟팅이 필요한 경우에는 직접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내 게시물을 보길 원하는 사람들이 거주하는 지역, 관심 내용 그리고 성별 및 나이를 설정합니다.
타겟이 너무 적거나 많아도 안되니 아래 사진처럼 에상 타겟 규모가 ‘매우 좋음’이 되도록 설정하세요.
그 다음, 일일 예산과 몇일동안 지속할지 설정하세요. 이는 각자의 자금 사정에 따라 달라질 것 같네요.
이후에 카드를 등록하면 광고가 돌아갑니다!
4. 광고 결과 확인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나 게시물 인사이트에서 광고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구요,
더 자세히 보기위해서는 ‘Meta Business Suite’라는 어플을 까시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진행중인 광고가 없어서 0으로 나오네요.
팔로워 증가에 대한 고민이있으신 분들, 광고 한번 시도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다음글인스타그램 폭풍 성장팁 (해외자료+실제사례 공유!) 2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