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알고리즘 타기 위한 릴스 만드는법(해외 자료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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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타려면 많은 좋아요, 공유, 댓글, 저장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린 적 있는데요, 얼마나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만드는지가 참 중요하죠. 저도 계속 공부하다가, 릴스 관련 꿀팁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제가 한번 가져왔어요(출처: influencer marketing hub)
1. 재미있고 짧은 임팩트 있는 릴스 만들기
가볍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야하고, 시청기간이 길어야 알고리즘을 탈 수 있어요.
https://www.instagram.com/ultabeauty/reels/
<울타 뷰티(Ulta Beauty>)는 정기적으로 피부 관리 및 미용 팁과 제품 리뷰를 보여주는 릴스를 만듭니다. 비디오는 짧고 빠르게 진행되고 임팩트 있고 정보를 주면서 동시에 재미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릴스가 1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드향 첨언) 저번에 말씀드린 것처럼, 임팩트 있는 장면을 맨 앞으로 가져와 시선을 끄는 것이 좋아요.
2. 업로드 타이밍 맞추기
반응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강력한 순위 요소이기 때문에 콘텐츠를 게시한 후 처음 몇 초 이내에 최대한 많은 좋아요와 댓글을 얻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로워가 가장 활동적인 시간에, 우리의 계정의 게시물과 스토리와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을 때 그들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수많은 참여를 얻고 있는 다른 계정의 게시물과 스토리에 콘텐츠가 묻힐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 자료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목요일이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 사이입니다. 이 외에도 수요일 오전 11시와 금요일 오후 2시도 포스팅하기 좋은 시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여 팔로워가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참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레드향 첨언) 너무 많은 사람들이 업로드 하는 시간에 업로드하면 반응이 적을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오전시간에 업로드 게시물이 많지 않을 때 의외의 결과가 있기도 하더라구요.
3. 스토리 반응 유도
스토리 순위를 매길 때 인스타그램은 인기를 순위 신호로 사용하는데, 이것은 많은 상호 작용을 하는 콘텐츠의 우선 순위를 매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스토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기를 원한다면, 그것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스토리에 반응도록 유인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러분은 여론 조사, 질문 스티커 및 이모티콘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여러분의 스토리와 상호 작용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omsom/?hl=en
위 사진은 아시아 식품 브랜드 옴솜(Omsom)이 두 가지 음식 사이에서 투표하도록 함으로써 스토리의 참여를 유도하는 예시입니다. 상호 작용을 촉진하여 궁극적으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서 컨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댓글로 의견 참여 유도하기
게시물과 릴스에서는 참여도가 중요한 순위 결정 신호입니다. 따라서 콘텐츠가 탐색, 피드 및 릴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려면 인스타그램 참여도를 높여야 합니다. 좋아요도 좋지만 댓글은 상호 작용을 크게 높이고 탐색 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향상시키기 위해 훨씬 더 좋습니다.
캡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람들이 여러분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말을 하거나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콘텐츠에 가치를 더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이를 통해 또 다른 큰 이점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글을 읽을 때 여러분의 게시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행동을 하게 만들면서 끝을 내라는 것입니다. 즉,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분명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을 하거나 생각을 공유하도록 격려하는 내용으로 마무리해보세요.
예를 들어, 다음 게시물에서 @thefoodtakesflight 뒤에 있는 콘텐츠 제작자인 제카는 팔로워들에게 몇 개의 만두를 먹을 수 있는지 질문했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5. 관련 해시태그 사용
해시태그는 알고리즘이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중요한 순위 결정 신호입니다. 따라서 관련성이 높고 인기 있는 해시태그로 게시물을 최적화하는 것은 플랫폼에서 순위와 노출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레드향 첨언) 너무 과도한 해시태그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7~8개의 적절한 해시태그를 활용하세요. 대형 해시태그부터, 소형 해시태그까지 다양한 크기의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좋은 내용 있으면 가져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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