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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꿀팁

❤️크박만의 인스타 꿀팁을 전달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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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인스타 운영하다가 한 번 쯤은 궁금해할 만한 내용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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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 주간 잘 지내셨나요? 이번 주 화요일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처음 글을 올릴 때 화요일과 목요일 이렇게 업로드를 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업로드 주기를 하루 더 잡아서 화요일과 금요일 이렇게 하는 게 좋을 듯 싶어서

다음 주 부터는 화요일과 금요일에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키우다가 한 번쯤은 궁금해할 만한 내용 8가지 

 

 

1️⃣ 고화질 미디어 업로드를 선택했어도 영상 화질이 선명하지 않아요. 

 

pc에서 영상 작업을 한 후 보통 카톡으로 영상을 전송하고 모바일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영상 화질의 선명도까 깨집니다. 영상 작업을 한 후

ONE DRIVE 또는 이메일을 이용하여 영상을 전송해 보세요. 

 

이렇게 보내진 영상은 다운로드를 하면 화질의 선명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영상 작업을 할 때 고화질로 선택해서 PC로 저장하셔야 하는 것도 중요하고

인스타 업로드시 고급 설정을 통해 고화질로 업로드 하는 것도 체크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1.JPG

 

 

 

 

 

2️⃣ 영상을 업로드 하고 나니 글씨가 깨져 보여요.

 

글씨가 깨져 보이는 현상은 위의 1번에서 말한 부분과 함께 영상이 환해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영상의 불투명도를 100을 기준으로 봤을 때 그 이하로 낮춰 주세요. 

글자색과 영상의 색이 대조 되도록 해주셔야 글씨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더 선명하게 보이고 싶으시다면 글자의 음영과 그림자를 넣어 주세요. 

 

 

 

 

3️⃣ 노출이 평균적으로 많이 되는 요일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많습니다. 

저의 경우 토요일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가장 노출이 적은 요일은 월요일입니다. 

계정별로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살펴보면 이와 같습니다. 

 

떡상 영상과 함께 팔로워 유입이 압도적으로 많아지는 요일은 

통계적으로 토요일이었습니다. 

 

영상이 희소성이 있고 압도적으로 후킹이 되는 제목이라면

요일 상관없이 업로드 즉시 반응이 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기는 하나 새로운 계정을 테스트 삼아 여러 개 운영하면서

추이를 살펴봤을 때 토요일이 압도적이었습니다. 

 

 

본인의 계정을 프로페셔녈 계정으로 전환했다면 대시보드를 통해

나의 팔로워들이 가장 많이 유입되는 요일과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참고하되 본인의 계정 팔로워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보는 

습관을 가져 보세요. 

 

 

 

 

4️⃣ 영상 만드는게 힘들어요.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해 주세요. 

 

처음에는 모두가 그렇듯 익숙하지 않고 힘듭니다. 

저 또한 영상 제작이나 편집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멘땅에 헤딩하듯

누군가에게 배우지 않고 영상 프로그램을 이것 저것 다운로드 받아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직관적으로 편하게 만들 수 있었던 프로그램 4가지를 추천 드립니다. 

 

1. 캡컷

2. VREW

3. 미리캔버스 (간단한 영상제작, 편집 가능)

4. 타입캐스트 (AI목소리제작)

 

1번 캡컷은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아주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PC버전보다는 모바일 버전이 직관적이라 훨씬 만들기 편하답니다.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편집을 배울 수 있으니 비싼 수강료 지불하지 않고도

방구석에서 영상 편집을 손쉽게 배울 수 있으니 유튜브를 통해 배워보세요!

 

 

 

 

5️⃣ 1주일에 포스팅을 얼마나 하는 것이 좋나요?

 

계정 초반 30일간은 1일 1 콘텐츠를 권유 드립니다. 인스타 알고리즘에 최적화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요즘은 릴스를 통해 노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굳이 1일 1콘텐츠를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알고리즘을 학습을 통해 노출을 늘릴 수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1일 1 콘텐츠를 권유 드리는 것은 '콘텐츠 습관화'를 위한 것입니다. 

오랫동안 계정을 운영했던 크리에이터 분들도 권태기나  여러 사정으로 콘텐츠

만드는 것을 잠깐 손에 놓게 되면 다시 돌아가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는 자전거의 페달과도 같은 건데요. 움직이는 바퀴를 굴리는 것은 페달질 몇 번으로 가능하나, 

한 번 멈추면 큰 에너지를 실어서 바퀴를 굴려야 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일 1콘텐츠를 일단 시작하시면 인스타 계정이 금방 최적화 됩니다. 

'최적화' 라는 것은 계정 주제와 알고리즘이 일치해서 사람들에게 노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활성화된 계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런 최적화가 된 계정은 주제가 유사한 다른 계정에 나의 계정이 추천되기 시작합니다. 

30일 정도 운영하시면서 팔로워가 유입되는 것을 보시고 프로페셔녈 대시보드에서 

팔로워 유입되는 요일과 시간을 체크해 보세요. 

그 중에서 나의 팔로워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간대와 요일을 타겟으로

1주일에 2~3회 정도로 조정하셔도 됩니다. 

 

매일 힘을 주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는 콘텐츠에 인사이트를 가득 담아 올리고, 이틀은 

가벼운 주제로 올리시는 방향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1일 콘텐츠 (인사이트 가득 담아) -> 2일 콘텐츠 (가벼운 주제) -> 3일 콘텐츠 (가벼운 주제)


 

 

 

6️⃣ 열심히 포스팅해도 팔로워가 늘지 않아요. 

 

사실 1일 1콘텐츠 업로드는 습관화를 위한 것이므로 크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더 중요한 것은 방향성입니다. 나와 주제가 맞지 않는 계정과는 맞팔을 지양하고 

내 계정 주제와 맞는 분들과 소통에 힘써 주세요. 

지인들과의 소통은 일상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서 소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방향성과 꾸준함이 만나면 반드시 팔로워가 늘게 되어 있습니다. 

 

 

 

 

7️⃣ 나이가 많은 사람도 인스타그램 시작할 수 있을까요?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연세가 70이 넘으신 분도 인스타를 개설하여 릴스도 올리고

10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셨습니다. 꾸준함이 답입니다. 

 

50대 후반이신 분은 건강과 관련된 주제로 릴스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셔서

현재 3만 팔로워 이상을 달성하셨고, 협찬과 협업, 릴스 보너스를 통해 

수익화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 나가고 있으십니다. 

 

 

 

 

 

8️⃣ 인스타로 수익화를 어떻게 시켜야 하는건가요? 감이 오지 않아요. 

 

자신이 정한 주제가 앞으로 어떻게 협찬과 협업으로  이어지고 

수익화를 시킬 수 있을 지 먼저 로드맵을 그려보세요. 

 

책 계정이라면 출판사에서 책 협찬을 받고 

글을 잘 쓰면 출판사에서 책 출간 제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꽤 유명한 대형 출판사를 통해 책 출간 제안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유료 독서모임을 만들고, 독서모임 운영 노하우에 대한 전자책을 만들어 보거나

책 계정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수익화 모델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자기계발 계정이라면 인친들과 친밀한 소통을 기반으로 30일, 60일, 100일 습관 챌린지를

시작해보셔도 좋습니다. 커뮤니티 단톡방을 만들어 사람들을 유입시켜서 시작해 보세요. 

 

먹방 계정을 운영하시고자 한다면 체험단을 진행하고 음식점 가맹점주들과 

협업을 통해 일정의 원고료를 받고 지속적인 마케팅 대행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릴스 트래픽(조회수)를 통해 노출을 만들고 

잠재고객(리드)의 니즈를 환기시켜 제휴 마케팅 링크로 구매전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수익화의 방법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합니다. 

 

이런 수익화의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자 한다면 전문가를 통해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다음 주에는 협찬과 협업을 부르는 인스타 콘텐츠 운영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남은 한 주간도 화이팅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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