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자동과 유령을 버리고 정공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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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헌터 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이슈에 관련해서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을 글로 적어봤습니다.
6월초 부터 강력한 제재를 시작함과 동시에
현재까지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피해(?) 를 입은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데요~
물론 현재 진행형이죠!
피해라고 표현하기에는 사실 조금 애매한 부분이죠 ^^;
모든 행위들 자체가 정공법이 아닌 편법으로 해오던 방식들이니 말이죠!
(매크로 프로그램 자동소통, 유령팔로워, 유령좋아요 등)
국내 자체보다는 해외의 원청을 끌어다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 해외에서 막혀있는 서비스들의 경우 국내에서도 당연히 안되겠죠!
이런 상황들을 보아하니 예전에 N사 모바일 통함검색 영역과 마찬가지로
로직이 바뀔때마다 매일 흰머리 3가닥씩 나면서
빠르게는 24시간, 길게는 2주이상 로직을 찾아다니며
매일 테스트에 시간을 다 쏟아부으며 골머리 앓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유능한 프로그래머와 마케터들이 물론 기본적인 로직이야
계속해서 뚫어나가겠지만 인스타그램은 기본적으로 N사 보다 훨씬 복잡한
알고리즘 방식이기 때문에 현재 업데이트 되는 진행상황을 보면
인스타그램이 칼을 빼든 이상 결국 어떤 방식으로든
편법은 대부분 막힐거라 판단됩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유저분들 중에는 쉐도우벤, 액션블럭, 계정차단 등
여러가지 문제로 고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죠!
하지만 그와는 반대로 순수하게 열정으로 소통과 콘텐츠에 힘쓰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워나가고 있는 또 다른 많은 유저분들은
이번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를 굉장히 환영하고 계실겁니다.
지긋지긋하게 보이던 인기게시물의 무분별한 도배 광고들이
100%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이 사라졌으니까요!
실제 일반 유저들의 경우 정말 싫어하는 몇개의 대표적인 광고들이 있죠!
대표적으로 부업, 다이어트, 다단계 등
(아지xx, 애드xx , 헬로xx, xxx디톡스 등)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는 유저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무분별한 광고들이 판을 치고 있었죠.
예를들어 남자친구와 커플링을 맞추기 위해 예쁜 제품을 찾으려고
#커플링을 검색해보면 내가 원하는 결과치와 상관없이
카톡 스샷과 돈다발 인증 등의 이미지가 보이면서 커플링과 전혀 관련없는
부업관련 이미지가 인기게시물 9칸 안에 3개이상 보이고
휴가철에 놀러가서 그 주변 맛집을 찾아보려고 근처 지역+맛집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맛집을 검색했는데 뚱뚱한 여자 사진과 날씬한 여자의 사진이 비포 에프터로 보이는 등
유저들이 궁금하지도 않고 전혀 알고 싶지도 않은 정보들을 강제로 보이게 만들어
인기게시물 영역의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쌩뚱맞은 광고들의 도배로 이어져왔습니다.
그 뿐 아니죠!
외국인 유령팔로워와 유령좋아요를 이용해 만들어 놓은
가짜 인플루언서들이 판을치고 있습니다. (현재도 많이 있음)
중소기업들의 경우 대행사를 통해 혹은 직접 모집하여
인플루언서급 유저들에게 제품 후기 포스팅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중에 팔로워와 좋아요를 직접 클릭하여 확인해보니
일반 유저들이 찍어준 좋아요는 30개 미만이고 900개 이상 외국 유령 계정에서
프로그램을 통해 좋아요를 찍어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잠깐의 인기게시물 효과는
볼 수 있을지 언정 장기적인 브랜딩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게 현실이죠!
물론 이런 방식이 아닌 순수 인플루언서들을 실제로 보유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해주는 업체도 물론 많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운영해온 업체의 경우 이번 업데이트 이슈로 인해
크게 이득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동소통이 아닌 리얼 수작업 방식으로 브랜드 인스타그램 오피셜 계정을
관리대행 해주고 있는 업체들 또한 그렇겠죠! (현재 이런 방식은 거의 없습니다.)
요즘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한 가지라면
"쉐도우벤 어떻게 풀 수 있을까요?"
보통 빠르게는 2~3일, 길게는 일주일~2주일 계정을 동안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고 계정을 쉬게하는 방법을 택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요~
그 쉬는 기간 동안 팔로워들과 직접 소통을 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브랜드 오피셜 계정 중에는 직접 소통이 맞지 않은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예) 팔로잉 0
물론 이런 행위 자체가 일이라고 생각하면 굉장히 힘든 노가다 작업이기 때문에
매우 귀찮을 수 있겠지만, 예를 들어 1주 ~ 2주 동안이나 쉬어야되는 상황이 온다면
그 2주동안 직접 팔로워를 늘리거나 유저들과 소통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내 계정 혹은 브랜드 계정을 알리고
팔로워들과의 유대관계를 맺는것이 훨씬 득 될 것이 많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꾸준히 열심히 소통하다 보면 어느덧
쉐도우벤 당했던 계정은 자연스럽게 풀립니다.
계정 자체가 완전히 안드로메다로 날라가버린 경우도 있어서
신규계정을 새로 만들어서 키우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위 경우만 아니라면 저는 무조건 이런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현재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자동 프로그램과 유령좋아요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된 마케팅을 위해 슬슬 편법을 버려야할때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만큼 힘들고 귀찮은 일이지만,
제대로 된 브랜딩을 하기 위해 이제는 필수적인 요소이며,
그 만큼 더욱 더 콘텐츠 연구에 신경을 써야 할 때 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헌터 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이슈에 관련해서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을 글로 적어봤습니다.
6월초 부터 강력한 제재를 시작함과 동시에
현재까지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피해(?) 를 입은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데요~
물론 현재 진행형이죠!
피해라고 표현하기에는 사실 조금 애매한 부분이죠 ^^;
모든 행위들 자체가 정공법이 아닌 편법으로 해오던 방식들이니 말이죠!
(매크로 프로그램 자동소통, 유령팔로워, 유령좋아요 등)
국내 자체보다는 해외의 원청을 끌어다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 해외에서 막혀있는 서비스들의 경우 국내에서도 당연히 안되겠죠!
이런 상황들을 보아하니 예전에 N사 모바일 통함검색 영역과 마찬가지로
로직이 바뀔때마다 매일 흰머리 3가닥씩 나면서
빠르게는 24시간, 길게는 2주이상 로직을 찾아다니며
매일 테스트에 시간을 다 쏟아부으며 골머리 앓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유능한 프로그래머와 마케터들이 물론 기본적인 로직이야
계속해서 뚫어나가겠지만 인스타그램은 기본적으로 N사 보다 훨씬 복잡한
알고리즘 방식이기 때문에 현재 업데이트 되는 진행상황을 보면
인스타그램이 칼을 빼든 이상 결국 어떤 방식으로든
편법은 대부분 막힐거라 판단됩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유저분들 중에는 쉐도우벤, 액션블럭, 계정차단 등
여러가지 문제로 고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죠!
하지만 그와는 반대로 순수하게 열정으로 소통과 콘텐츠에 힘쓰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워나가고 있는 또 다른 많은 유저분들은
이번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를 굉장히 환영하고 계실겁니다.
지긋지긋하게 보이던 인기게시물의 무분별한 도배 광고들이
100%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이 사라졌으니까요!
실제 일반 유저들의 경우 정말 싫어하는 몇개의 대표적인 광고들이 있죠!
대표적으로 부업, 다이어트, 다단계 등
(아지xx, 애드xx , 헬로xx, xxx디톡스 등)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는 유저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무분별한 광고들이 판을 치고 있었죠.
예를들어 남자친구와 커플링을 맞추기 위해 예쁜 제품을 찾으려고
#커플링을 검색해보면 내가 원하는 결과치와 상관없이
카톡 스샷과 돈다발 인증 등의 이미지가 보이면서 커플링과 전혀 관련없는
부업관련 이미지가 인기게시물 9칸 안에 3개이상 보이고
휴가철에 놀러가서 그 주변 맛집을 찾아보려고 근처 지역+맛집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맛집을 검색했는데 뚱뚱한 여자 사진과 날씬한 여자의 사진이 비포 에프터로 보이는 등
유저들이 궁금하지도 않고 전혀 알고 싶지도 않은 정보들을 강제로 보이게 만들어
인기게시물 영역의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쌩뚱맞은 광고들의 도배로 이어져왔습니다.
그 뿐 아니죠!
외국인 유령팔로워와 유령좋아요를 이용해 만들어 놓은
가짜 인플루언서들이 판을치고 있습니다. (현재도 많이 있음)
중소기업들의 경우 대행사를 통해 혹은 직접 모집하여
인플루언서급 유저들에게 제품 후기 포스팅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중에 팔로워와 좋아요를 직접 클릭하여 확인해보니
일반 유저들이 찍어준 좋아요는 30개 미만이고 900개 이상 외국 유령 계정에서
프로그램을 통해 좋아요를 찍어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잠깐의 인기게시물 효과는
볼 수 있을지 언정 장기적인 브랜딩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게 현실이죠!
물론 이런 방식이 아닌 순수 인플루언서들을 실제로 보유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해주는 업체도 물론 많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운영해온 업체의 경우 이번 업데이트 이슈로 인해
크게 이득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동소통이 아닌 리얼 수작업 방식으로 브랜드 인스타그램 오피셜 계정을
관리대행 해주고 있는 업체들 또한 그렇겠죠! (현재 이런 방식은 거의 없습니다.)
요즘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한 가지라면
"쉐도우벤 어떻게 풀 수 있을까요?"
보통 빠르게는 2~3일, 길게는 일주일~2주일 계정을 동안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고 계정을 쉬게하는 방법을 택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요~
그 쉬는 기간 동안 팔로워들과 직접 소통을 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브랜드 오피셜 계정 중에는 직접 소통이 맞지 않은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예) 팔로잉 0
물론 이런 행위 자체가 일이라고 생각하면 굉장히 힘든 노가다 작업이기 때문에
매우 귀찮을 수 있겠지만, 예를 들어 1주 ~ 2주 동안이나 쉬어야되는 상황이 온다면
그 2주동안 직접 팔로워를 늘리거나 유저들과 소통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내 계정 혹은 브랜드 계정을 알리고
팔로워들과의 유대관계를 맺는것이 훨씬 득 될 것이 많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꾸준히 열심히 소통하다 보면 어느덧
쉐도우벤 당했던 계정은 자연스럽게 풀립니다.
계정 자체가 완전히 안드로메다로 날라가버린 경우도 있어서
신규계정을 새로 만들어서 키우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위 경우만 아니라면 저는 무조건 이런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현재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자동 프로그램과 유령좋아요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된 마케팅을 위해 슬슬 편법을 버려야할때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만큼 힘들고 귀찮은 일이지만,
제대로 된 브랜딩을 하기 위해 이제는 필수적인 요소이며,
그 만큼 더욱 더 콘텐츠 연구에 신경을 써야 할 때 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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