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노출 떡상시키는 비법 대방출 (2024년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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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게시물을 다 작성하고 해시태그를 다실 때
고민에 빠지고 계십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시태그를 달아야 노출과 조회수가 떡상할까?
그 고민을 지금부터 제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저만 따라하셔도 중간은 갈 수 있습니다
1. 인스타 태그 모음집을 만들어라
자주 활용할 해시태그를 미리 모아두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인스타 계정에서 올리는 게시물의 범위는 한정적입니다
음악 관련 게시물을 올리는 계정이 군사물을 다루진 않죠
그렇다보니 저 같은 경우는 200개 정도의 해시태그를 크기별로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취미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아래처럼 #취미라고 검색해보세요. 많은 태그들이 뜰겁니다
자동완성으로 나오는 취미관련 태그들을 수집해주세요
이렇게만 해도 반은 하신 겁니다.
2. 태그의 크기를 측정하라
태그명 밑에 게시물 XX.X만이라고 숫자가 표시되어있는 것이 있을 겁니다
태그들을 리스트업해준 후에 크기까지 기록해주세요
이 크기가 나중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그런데 저기 나온 태그들 중 상당수가 크기가 100만 이상인 사이즈가 큰 태그들입니다
이런 태그들을 우리는 "커뮤니티 태그"라고 부릅니다
커뮤니티 태그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관심사가 뚜렷한 해시태그입니다
일단 개념만 알고 넘어가보겠습니다
그 후에는 좀 더 지엽적인 태그들을 찾아주세요.
10~100만까지의 중형 사이즈 태그들을 찾아주시고요?
또 1만~10만까지의 소형 사이즈 태그들을 찾아주세요.
만약 내 인스타의 팔로우가 그렇게 많지 않다
초기 계정이다 하면 1천~1만 사이의 초소형 태그들도 모아주세요
이렇게 태그들을 모으고 크기까지 분류됐다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3. 태그를 크기별로 5~10개 정도만 사용하자
이렇게 모여진 태그를 이제 어떻게 쓸 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제 왜 사이즈가 중요한지 설명드릴 차례입니다
100만 이상의 대형 태그들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태그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인스타 계정의 노출력이 약하다면 저 태그로 들어가서
경쟁하는 순간 대형 계정/게시물에 의해서 파묻히게됩니다
한 마디로 경쟁력이 없는 것이죠
게시물의 크기는 결국 경쟁강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스마트하게 우리가 힘이 약할때는 소형 크기 위주로
니치마켓을 공략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대형:중형:소형을 태그 갯수에 따라
1:2:2 혹은 2:4:4 비율로 태그의 크기를 분배해서 작성해줍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황금비율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노출이 좋은 비율이었습니다
제 황금비율을 그대로 따라만 하셔도 괜찮은 노출이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물론 본인의 현재 계정 상태에 따라 갯수나 비율을 세밀하게 조정해보시면서
최적의 황금비를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 태그쓰는법 어렵지 않다
태그들 싹 모아놓고,
크기 별로 분류해서
1:2:2 정도의 비율로 분배한다
이렇게만 해주셔도 크게 노출이 느는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구루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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