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만드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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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인스타에서 인플루언서에게 수익 정책을 개방하면서
인스타그램으로 수익창출하려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무작정 인스타 게시물을 올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무리해도 조회수와 팔로워는 올라가지 않을 겁니다.
아주 정확히는 팔로워는 올릴 수 있어도 조회수는 올라가지 않을텐데요.
인스타그램은 노출과 조회수를 떡상시키는 로직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결국 이 로직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수익창출은 요원한 희망이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을 만들기위한 법칙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1법칙 <인스타그램조회수는 인스타좋아요에 달려있다>
극단적으로 써봤습니다만 이게 답이 맞습니다. 결국 조회수를 높이려면 좋아요를 많이 받는 수 밖에 없습니다.
조회수가 높아지는 원리에 대해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조회수 = 노출 X 조회율> 입니다.
조회율은 커버사진의 영역이므로 추후에 다루기로하고 노출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결국 노출이 높아야 조회수가 높아질 수 있다라는 뜻인데요?
여기서 노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노출은 우리가 올린 게시물의 상호작용으로 높아지게됩니다.
다시 어려운 용어가 나왔습니다. 상호작용은 영어로 interaction이고
게시자가 올린 게시물에 조회한 유저가 반응하는 모든 지표를 총칭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바로 좋아요가 해당됩니다
결국 좋아요가 많이 찍히게되면 인스타의 로직 상 해당 게시물은 더 많은 대상에게 노출되게 됩니다.
상호작용의 범위는 좋아요보다 더 넓습니다.
게시물하단 좋아요(하트)버튼 옆에 댓글, 공유버튼이 있구요? 맨 오른쪽에는 저장버튼도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이 모두 상호작용에 해당됩니다.
중요도는 좋아요>댓글>공유>저장 순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우선순위에 주의하셔서 더 높은 상호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게시물을 구성해보세요
한번 떡상 로직을 타게되면 그 동안 노가다한것이 허무하게 느껴질 정도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제2법칙 <떡상하는 인스타키우기는 결국 인스타그램콘텐츠 체류시간에 달려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인스타에 사용자가 오래 머물게할 수 있는 콘텐츠에
더 큰 어드밴티지를 주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이건 게시물 이미지/영상, 릴스 등 모든 콘텐츠에 해당합니다
예를들어 1분짜리 릴스라면 대시보드에서 볼 수 있는 시청시간이
최소 20초 이상(약 30%)은 되어야 떡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치가 만약 50%를 넘는다고하면 많은 노출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입된 유저들에게는 해당 인스타계정의 게시물이 반복되서 노출되기 때문에
훨씬더 빠르게 인스타를 키울 수 있습니다.
게시물을 만드시더라도 항상 시청시간(=체류시간)에 유의하셔야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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