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조회수 영상 두개의 상반된 결과 분석
페이지 정보
본문
둘다 2.3천뷰가 나온 영상입니다.
영상을 올릴 때, 대략적으로 예상은 했는데 실제로 예상한데로의 결과가 나오니 분석하는 재미가 생기네요.
둘 다 차량과 관련된 정보제공에 대한 영상이지만, 위의 영상은 최근 이슈인 사회문제와 연동한 영상이고 아래 영상은 전반적인 특정 업계에 한정된 정보제공 영상입니다.
둘 다 영상에 전문적인 정보들이 들어가있다는 공통점은 있지만, 첫번째 영상은 굉장히 양극화가 심하네요. 좋은댓글 아니면 죄다 욕이 들어간 댓글들. 호불호가 아주 짙게 갈라진 영상.
아랫쪽 영상은 대체로 높은 좋아요 비율과 긍정적인 댓글들을 받았습니다. 호불호가 평이한 영상으로 보입니다.
신기한건, 신규구독자의 유입률은 호불호가 심하게 갈라진 영상에서 유입이 되고, 호불호가 평이한 영상은 대체로 기존 구독자들이 보시고 가는 경향이 강하네요.
둘다 사회/경제적 영향이 미치는 자동차업계의 얘기를 다룬 공통적인 영상이지만, 업계의 어떤 부분을 다뤘는지에 대해 세부사항 하나가 갈라지면서 영상에 유입되는 연령층, 시청자들의 행동패턴 등이 극단적으로 다르게 보인다는 점이 재밌는것같아요.
물론, 대 전제는 자동차다보니 남성 시청자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공통점도 예상한결과네요.
두 영상이 알고리즘으로 피드에 쏘아지는 타이밍도 달랐습니다. 위의 영상은 영상 업로드 이후 몇시간 지나지 않아서 피드에 미친듯이 쏘기 시작했고, 아래 영상은 영상 업로드 이후 2일이 지난 후 부터 서서히 이틀간 계속 쏴주더라구요.
역시 분석은 필요하지만, 알고리즘의 원리는 정말 모르겠네요.
- 이전글쇼츠 썸네일 바꿨더니 노출되기 시작 25.03.26
- 다음글수익창출(쇼핑제휴) 25.03.25
댓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