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수익 쇼츠 떡상영상 2개 분석 (조회율,평균조회율,좋아요,댓글 등의 우선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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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은 주말입니다!!!
제 쇼츠 영상 38개 중 떡상한 2개의 영상의 자료들을 토대로
유튜브스튜디오에서 분석자료들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제 쇼츠 영상 중 총 조회수 2위의 영상입니다. 2월 6일 게시 엊그제까지 1등이었지만
잠시 후 올라올 1등 영상에게 밀려났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구독전환률 0.093%로 아주 준수한 성적인듯합니다.
평균조회율은 총영상시간/평균시청시간으로 53초의 영상에 평균52초를 보아 99%입니다. 아주 좋은 성적 입니다.
두 번째 이미지는 노출 수 대비 조회수 즉 조회율 입니다 앞서 설명한 평균조회율과는 다릅니다.
48만8천회를 노출 시키고 26만3천회를 조회 하였습니다 나누니 54%가 나오네요 아주 좋은 수치 입니다.
세 번째 이미지는 시청자들의 참여율 이라고 할 수 있는 좋아요 댓글 입니다.
이 영상은 좋아요 1489회 싫어요 261회 좋아요율은 85.1% 입니다. 싫어요 비율이 살짝 높아 보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큰 영향이 끼치진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뇌피셜)
제 쇼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의 영상입니다
구독 전환율은 28.2만시청에 282 구독으로 0.1%이며 매우 높은 수치 인듯 합니다
평균조회율(평균시청시간)은 59초 영상에 평균52초를 시청했고 88.5%로 입니다.
앞서 2위 영상보다 떨어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마지막에 정리해서 써보겠습니다.
두 번째 이미지는 조회율 55.7만 노출에 28.2만 시청 50.6%로 2위 영상보다 낮습니다.
세 번째 참여도 입니다.
이 영상의 댓글 수는 104개 이고 좋아요 2925 싫어요 269 비율은 91.6%입니다. 좋아요 비율이 높네요!
정리를 하면 평균조회율이나 노출대비 조회율은 2위의 영상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시청자 참여도에서는 1위의 영상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위 내용들로만 분석을 했을 때 조회율보다는 시청자의 참여도가 알고리즘 노출에 더욱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 되고 있습니다.
이는 절대적인 답은 아니며 단지 2영상을 비교 했을 때 추측 할 만한 내용인 것같습니다.
이 분석내용으로 알 수 있는것은
쇼츠영상의 알고리즘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순위는 시청자의 참여도>조회율 입니다.
하지만 조회가 있어야 참여도 있는 것이니 무엇 하나 뭐가 중요하다를 논하긴 힘들다고 보여 집니다.
조회율을 높여 참여를 유도 하는 것만이 방법인듯 싶습니다.
이 데이터를 보면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을 해보십시오!
어떻게 조회율을 높일 것이며 어떻게 좋아요와 댓글을 유도 할 것인가?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공부하고 또 공부하면 해답을 찾으 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어느정도의 팁은 알고 있습니다만... 안알랴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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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유튜브꿈나무님의 댓글
유튜브꿈나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높은 시청유지시간과 많은 댓글은 영상의 퀄리티가 준수하다는 증거가 될수 있죠.
대단하십니다.
하지만 조금 걱정되는건 싫어요 비율이군요. 퀄리티가 좋은데 싫어요 비율이 높은다는건 이유가 있을껍니다.
예상되는 문제는 과도한 자기홍보(댓글유도, 구독유도)일꺼 같습니다.
(쇼츠에 댓글을 다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댓글이 많은걸 보고 생각한 개인피셜입니다.)
싫어요는 보통 악감정이 있어야 올라갑니다. 보통 영상이 별로라고 영상에 싫어요를 누르진 않죠.
싫어요는 장기적으로 볼때 정말 치명적입니다.
분석에는 싫어요 비율만 표시해주지만 유튜버가 가장 두려워하는 버튼은...
이 채널 추천하지 않기입니다.
이 통계는 스튜디오에서 확인할 수도 없고 대처할 수도 없기 때문에 정말 골치아프죠.
저 버튼이 눌리는 순간 영원히 시청자를 잃게 되는거니까요. 물론 유튜브의 영상평가 에도 좋지 않을껍니다.
다음 쇼츠도 같은 문제가 반복되면 이젠 싫어요 조차 누르지 않을 껍니다. 추천하지 말라고 버튼을 누르겠죠.
친절히도 댓글에 영상의 문제점을 지적한 댓글이 분명히 있을껍니다.
물론 개인의 유튜브의 방향은 주인이 결정하는거지만 비판을 수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